임오경 민주당 광명(갑) 국회의원 후보 광명 공약 공개!
임오경 민주당 광명(갑) 국회의원 후보 광명 공약 공개!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0.03.2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후보등록일인 3월 26일부터 선거운동 시작하는 4월 2일까지 스포츠문화예술, 재난안전, 일자리, 환경개선,
- 도시재생, 문화, 지역경제, 교육, 복지 분야
- 광명시민과의 약속 매일 발표!

26일 제21대 총선 민주당 경기 광명갑 후보로 등록을 마친 임오경 후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이학박사)가 ‘스포츠·문화예술 도시 광명 조성’이라는 첫 번째 지역공약을 발표하고 그 청사진을 밝혔다.

우선 임오경 후보는 광명 연고 프로스포츠팀 유치를 추진해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일으키고, 생활체육인프라도 확충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한 국내외 스포츠이벤트 및 문화예술 이벤트를 광명에서 개최하여 광명을 명실상부한 스포츠·문화예술도시로 발돋움 시키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임 후보는 광명에 ‘스포츠산업종합지원센터’를 설치해 유기적이고 체계적인 스포츠산업 진흥 체계를 구축하고 관련한 좋은 일자리를 만들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스포츠산업종합지원센터는 국내 전시·판매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기술·인력공급 전문기관이자 산업 육성을 총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우리나라 스포츠산업 규모는 ’17년 74.7조원에서 ’19년 81.5조원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향후 사물인터넷(IoT) 등 4차산업혁명 기술 접목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전망되는 분야다. 정부(문화체육관광부)도 3월 5일 발표한 <2020년도 업무계획>에서 스포츠산업을 지속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스포츠산업종합지원센터’를 신설하겠다는 계획과 ’19년 기준 전국 112개소인 초등학교 가상스포츠실을 150개소로 확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광명스피돔과 연계한 스포츠테마파크 조성도 공약으로 제시됐다. 46,158㎡(13,962평) 규모의 시유지에 야구장, 축구장, 풋살장, 농구장,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등을 포함한 스포츠타운을 조성하고, 경륜장 내 시립수영장을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임 후보는 “그동안 광명동 일원 지역 주민들의 복지·문화·체육시설 확충 요청이 지속적으로 있었다”고 말하고, “현재 광명시가 국민체육진흥공단에 무상사용으로 제공한 부지인 만큼 광명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편의 제고에 최대한 기여할 수 있도록 활용하고자 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스피돔과 연계한 스포츠테마파크 조성은 광명 주민들의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989대 면수의 지하 공영주차장 조성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스포츠·문화예술 도시 광명’ 세부 공약 마지막으로 임오경 후보는 광명시를 포함한 수도권에 거주하는 반려인과 반려견을 위한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반려동물 보유 가구가 늘어나는 환경에서 인간과 동물이 공존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마련하여 반려동물 관련 산업기반을 구축하고, 시민 정서 함양 및 생명문화 의식 제고로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임 후보의 설명이다.

반려동물 테마파크에는 놀이체험, 휴양여가, 문화교육기능을 중심으로 오픈스페이스, 힐링공간, 반려동물 문화교육의 장을 조성하여 반려동물 복지향상 및 반려인의 여가공간도 제공할 예정이며,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은 소규모(6,500㎡), 중규모(10,000㎡), 대규모(30,000㎡) 개발 방안 중 광명시청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추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