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설유치원 · 학생 수 기준 미달 학교 열화상카메라 15대 설치
단설유치원 · 학생 수 기준 미달 학교 열화상카메라 15대 설치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0.06.11 0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 수 기준 미달로 미지급 학교 11곳, 단설유치원 4곳 열화상카메라 지원
@광명시는 관내 유치원, 초·중·고교 15곳에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한다
@광명시는 관내 유치원, 초·중·고교 15곳에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한다

광명시는 관내 단설유치원, 초·중·고교 15곳에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지난 5월 학교 개학 안전 대책 위원회 회의에서 나온 의견을 수렴해 학생 수 기준 478명에 못 미쳐 교육청으로부터 열화상카메라를 지급받지 못한 초·중·고교에 열화상카메라를 지원한다.

이번에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하는 곳은 단설유치원 4곳, 초등학교 9곳, 중학교 1곳, 고등학교 1곳 등 모두 15곳으로 구름산유치원, 밝은빛유치원, 빛가온유치원, 해누리유치원, 광명남초, 광명동초, 도덕초, 안서초, 온신초, 연서초, 하안남초, 하안북초, 하일초, 안서중, 경기항공고이다. 당초 빛가온중도 지원할 예정이었으나 자체 구입해 이번 지원에서 제외되었다.

시는 12일까지 열화상카메라 15대를 순차적으로 설치할 예정이다.

이로써 광명지역 전체 초·중·고교 48곳은 학생들의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열화상카메라를 모두 갖추게 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학생들의 등교 수업이 한창 진행 중인데 열화상카메라가 학생들의 감염 차단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언제 어느 곳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할지 아무도 모르는 상황이므로 예방수칙을 반드시 준수하고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 힘을 모아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