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2동, 코로나19 예방 및 여름철 해충 박멸을 위한 자율방역단 발대식 개최
광명2동, 코로나19 예방 및 여름철 해충 박멸을 위한 자율방역단 발대식 개최
  • 뉴스팜
  • 승인 2020.06.11 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재확산 방지 및 해충 없는 생활환경을 위한 방역소독 실시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는 6월 8일 자율방역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는 6월 8일 자율방역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광명시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미현)는 코로나19 및 하절기 전염병으로부터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8일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자율방역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을 비롯한 광명시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 유관단체장 등 20여명이 참석했으며 무사고 기원 행사, 안전사고 예방 교육, 방역소독 시범 등을 진행했다.

최근 코로나19가 수도권 일대로 재확산됨에 따라 자율방역단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방역과 해충박멸을 위한 방역활동 등 예년보다 방역을 더욱 강화할 계획으로 주3회씩 10월 말까지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자율방역단장을 겸하고 있는 전종철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여름철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 및 해충으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최미현 광명2동장은 “매년 지역주민들이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애써주시는 자율방역단원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방역활동 기간 내에 안전사고 없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주의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하며 “특히 코로나19의 재확산이 우려되는 만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활동까지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지난 3월 광명2동 동정협의회에서 차량용 연무연막소독기(170만원) 1대를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