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자원봉사센터, 광명시체육회⋅광명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농촌 일손 돕기 활동 펼쳐
광명시자원봉사센터, 광명시체육회⋅광명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농촌 일손 돕기 활동 펼쳐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0.06.2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는 19일(금) 코로나19로 일손이 부족한 노온사동 열무농가를 방문하여 일손 돕기 활동을 실시했다. 참여자 전원 체온 측정 및 건강상태 확인 후 안전한 환경에서 활동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노동 근로자들이 감축됨에 따라 농산물 수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해 센터의 교육강사봉사단⋅초코맘봉사단이 센터지원봉사단 통합 활동에 참여했다.

특히 광명시자원봉사센터와 협약기관인 광명시체육회와 광명시장애인체육회도 함께 사회공헌 활동으로 동참하여 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이 날 활동에서 120박스의 열무를 수확하였고, 농가에서는 그 중 일부를 지역사회를 위해 기부하였다. 기부된 열무는 새마을운동 광명시지회 열무김치 나눔행사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노경숙 봉사자는 “자원봉사자의 손길로 지역사회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어서 뿌듯하고도 뜻 깊은 마음이 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윤지연 센터장 역시 “금번 센터지원봉사단 통합활동과 사회공헌 활동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큰 힘이 되었으며, 자원봉사를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설 수 있음에 깊은 의미를 느낀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자원봉사센터는 매년 지역 이슈와 니즈를 반영한 센터지원봉사단 통합활동을 기획하여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