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 웰커머 5기 발대식 개최!
광명도시공사, 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 웰커머 5기 발대식 개최!
  • 뉴스팜
  • 승인 2020.06.2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동굴 외국인 관광객 대상 안내 및 해설
@광명도시공사, 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 웰커머 5기 발대식 개최
@광명도시공사, 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 웰커머 5기 발대식 개최

광명도시공사(사장 김종석)는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 ‘광명동굴 웰커머*(Welcomer)’ 5기 발대식을 25일(목)에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광명동굴 웰커머 5기는 2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몽골어, 태국어, 인도어 등 총 9개 나라의 언어로 광명동굴을 방문하는 외국인 단체관광객 및 팸투어** 단체관광객에게 동굴을 안내하고 해설한다. 아울러 광명동굴의 다양한 축제와 문화행사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와 같은 SNS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에 홍보한다.

광명동굴 웰커머는 2016년에 출범해 외국인 단체관광객 및 팸투어 고객에게 외국어 해설을 제공하고 광명동굴 홍보글을 SNS에 게재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역동적으로 진행해왔다. 특히, 2019년에는 4기 웰커머 30명이 10개 언어로 외국인 관람객 약 900여명에게 외국어 해설 및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관내 주요행사에서 통역 활동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민관 협력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김종석 사장은 “광명동굴 웰커머는 광명시 외국어 재능자에게 관광분야 직업체험을 제공하고, 더불어 광명동굴을 국제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홍보단이다”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다소 어려움이 있지만, 웰커머의 재능을 SNS를 통해 광명동굴을 전 세계에 알리는데 적극 활용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발대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참석자명단 작성,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 소독기 비치, 생활 속 거리두기 등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 웰커머(welcomer): 환영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의 명칭

** 팸투어: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해 여행 관련 단체 및 사람들을 초청하여 설명하는 행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