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사 역량강화 온라인교육 실시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사 역량강화 온라인교육 실시
  • 뉴스팜
  • 승인 2020.06.2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서일동)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4일 상담사 역량 강화교육 ‘TCI심리검사의 실제’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박순덕)는 그동안 매월 1회씩 센터 직원과 시간제 상담인력, 청소년상담 활동을 하는 관내 관계기관을 대상으로 상담 기법, 심리검사 도구 활용 등 상담사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을 정례적으로 진행해 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청소년과 각 가정의 심리지원이 더욱 필요함에도 집합 교육이 어려움에 따라 센터는 쌍방소통이 가능한 온라인 화상교육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타고난 기질과 적응적으로 변화할 수 있는 성격의 개인별 특성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는 기질성격검사(TCI, Temperament and Character Inventory)의 특성을 익히는 것으로 코로나19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많은 사람들이 현재의 환경에서 성격 개발을 통해 적응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지지하는 청소년상담복지전문기관으로 심리상담 등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전화(02-809-2000)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