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자원봉사센터, 비대면 '플로깅(Plogging) 자원봉사' 진행
광명시자원봉사센터, 비대면 '플로깅(Plogging) 자원봉사' 진행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0.07.1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되면서 청소년들이 운동부족은 물론 자원봉사활동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지연)는 방학 중 청소년들이 건강을 지키며 자연을 보호하는 ‘플로깅(Plogging)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플로깅(Plogging)이란 줍다라는 스웨덴어 plocka upp과 건강한 달리기라는 jogging 이라는 영어단어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새로운 개념의 봉사활동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집단 및 대면활동을 할 수 없는 요즘, 플로깅은 본인의 건강과 환경보호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광명형 그린뉴딜 정책에 부응하여 환경정화 및 분리배출 활동을 통해 탈탄소 도시 만들기에 기여하는 활동이 될 것이다.

윤지연 센터장은 ‘플로깅 활동이 방학 중 청소년 프로그램이지만 추후 시민 누구나 본인의 건강과 환경을 지킬 수 있는 신개념의 봉사활동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플로깅 봉사활동은 7월 27일부터 8월 31일까지 광명시 관내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활동지역은 광명시 관내로 제한된다. 활동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 로그인 후 7월 13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