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여성비전센터, 44기 교육 온·오프라인 개강
광명시 여성비전센터, 44기 교육 온·오프라인 개강
  • 뉴스팜
  • 승인 2020.08.2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 내 여성회관 중 최초 혼합형 학습방식 도입
- 온라인 개강식과 기념 강연회 2원 생방송 진행

광명시 여성비전센터(시장 박승원)는 2020년도 하반기 교육을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으로 진행한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한 대면 수업뿐만 아니라 쌍방향 실시간 온라인 교육방식을 도입하였다.

광명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교육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디지털 혁신기술을 접목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온라인 교육방식을 신속하게 도입하여 경기도내 여성교육시설 중 최초로 온라인 교육 여성교육시설이 되었다. 센터는 원활한 온라인 수업 진행을 위해 개강 전 강사진과 수강생을 대상으로 화상수업 기기 활용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전용 화상 강의실을 꾸며 지원하고 있다. 현재 35개 강좌에 408명이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박승원 시장은 8월 19일 온라인 개강 기념행사에서 축하 영상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로 많이 힘든 상황이지만 끝까지 교육을 잘 마치고 일과 삶의 변화를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 면서, “광명시는 평생학습도시로 더 크게 상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시정을 펼쳐나가겠다. 우리 모두 코로나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사회적 연대의 힘을 키우듯 학습 공동체의 힘도 키워나갔으면 좋겠다.” 라고 격려했다.

이날 동국대 장환영 교수의 「불확실성 시대, 창의적 일과 삶의 연결」주제로 비대면 아카데미 강연회도 함께 진행하였다. 행사는 비전센터와 대학 연구실을 연결한 2원 체제로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호응과 눈길을 끌었다.

비전센터는 8월 23일까지 정원미달과목에 대해 추가 모집하여 누리집(woman.gm.go.kr)에서 신청 가능하다. (문의 : 광명시 여성비전센터 ☎ 02-2680-28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