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도서관, 임진모 음악평론가 온라인 강연... ‘대중음악으로 배우는 극복과 소통의 지혜’
철산도서관, 임진모 음악평론가 온라인 강연... ‘대중음악으로 배우는 극복과 소통의 지혜’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0.08.2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철산도서관은 임진모 음악평론가를 초청하여 ‘대중음악으로 배우는 극복과 소통의 지혜’를 주제로 26일 저녁 7시 비대면 온라인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인문학 활성화 사업인 <예술인문클래스 시(視)청(聽)동(動)>의 보다, 듣다, 움직이다 시리즈 중 듣다 섹션의 ‘대중음악’ 분야 강연이다.

임진모 평론가는 현재 한국의 대표적인 음악평론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팝, 경제를 노래하다』, 『우리 대중음악의 큰 별들』 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글로벌 시대 k-pop 정신의 원천과 조용필과 아이유를 통해 배우는 대중문화 힘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본다. 9월에는 리누갤러리 예술감독 쥴리정(정재윤)이 오페라의 탄생과 서양의 음악사에 대해서 심도 있게 들려주는 강연도 이어져 다양한 분야의 음악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강연은 철산도서관 누리집, 전화 접수로 참여가 가능하며, 네이버 밴드에서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다. 다시보기는 철산도서관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철산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2-2680-6028,6823)로 문의하면 된다.

철산도서관 김홍표 관장은 “시민 여러분들을 직접 만나 강연을 진행 할 수 없어 아쉽지만, 음악 강연으로 풍성한 문화 생활을 누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