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 ‘새싹작은도서관’ 비대면 독서의 달 프로그램 진행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새싹작은도서관’ 비대면 독서의 달 프로그램 진행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0.09.1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이 운영하는 ‘새싹작은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 행사 <딩동! ‘새싹작은도서관’ 배달왔습니다>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행사는 크게 두 가지로 ▲ 환경보호 교육 동영상을 본 후 활동키트를 수령하는 <다 같이 시작하는 환경보호> ▲2020년 신간 도서 꾸러미를 집으로 배달하는 <신간 책배달 꾸러미>로 구성됐다.

<다 같이 시작하는 환경보호>는 ‘새싹작은도서관’ 다음카페(cafe.daum.net/seassak)에 올라온 환경 교육 동영상을 보고 세 가지 활동키트(코끼리 양초 만들기, 에코백 색칠하기, 플라스틱 화분 만들기)를 집에서 직접 따라 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신간 꾸러미 책 배달>은 하안 3동 및 독산주공 13단지에 속하는 지역 이용자에게 2020년 신간도서를 집 앞까지 배달해주는 이벤트로, 9월 21일 2차 접수를 앞두고 있다. 독서의 달 비대면 행사와 관련된 문의 사항은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새싹작은도서관 전화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02-2680-6219).

이번 행사에 참여한 도서관 이용자는 “집에서도 도서관을 즐길 수 있어서 아이와 함께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환경보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재란 관장은 “휴관으로 인해 도서관 이용이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의 문화 활동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