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아이들이 응원합니다!...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한 광명 블레스유(Bless You)’활동
광명 아이들이 응원합니다!...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한 광명 블레스유(Bless You)’활동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0.09.24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서일동)의 광명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홍열)은 지역사회의 소상공인을 응원하고자 ‘광명 블레스유(Bless You)’활동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광명 블레스유(Bless You)’은 ‘광명이 당신(You)을 응원(Bless)합니다.’라는 의미를 담은 사업으로, 코로나19로 인해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청소년들이 직접 나서서 돕는 활동으로, ‘광명사랑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소상공인업체를 직접 찾아가 청소년들의 재능을 활용한 응원과 해당업체에서의 소비를 동시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9월 14일 첫 활동으로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의 대표 청소년 댄스 동아리 ‘폴라리스(Polaris)’가 청소년미디어센터의 청소년미디어기획단과 함께 광명전통시장을 찾아 시장과 소상공인 업체를 홍보하는 촬영을 했다. 이어서 준비한 응원메시지와 함께 일일 방역활동을 도왔다. 이 자리에 (재)광명시청소년재단 서일동 대표이사와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김홍열 관장을 비롯하여, 광명전통시장 이항기 조합장이 함께하며 서로를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업체로 참여한 광명전통시장「막퍼주는 집」민완기 사장은, “오늘 청소년들에게 받은 격려와 응원 메시지를 통해 코로나 19를 하루 빨리 극복하겠다는 용기와 힘을 얻게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고, 청소년 댄스 동아리 폴라리스(Polaris) 서준영(20) 단장은 “저희가 조금이나마 광명 소상공인 분들에게 힘이 되는 역할을 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 있고 좋았습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를 시작으로 ‘광명 블레스유’ 활동은 9월 17일과 19일, 20일에 걸쳐 현재까지 총 5회의 활동이 이뤄졌으며, ‘착한갈비 서서식당’을 비롯하여 ‘하안페이펄 문구센터’, ‘영동문고’, ‘교촌치킨 하안1호점’ 등 청소년들이 선택한 관내 소상공인 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코로나19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응원메시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비활동을 통해 광명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도왔다.

‘광명 블레스유’ 활동은 광명시에 거주하는 만 9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으로 구성된 5인 이상의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명시청 홈페이지 또는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광명시청소년수련관 활동진흥팀 (tel. 02-6673-8123)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