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종합사회복지관, ‘추석·노인의 날 행복 광주리 나눔’행사 개최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추석·노인의 날 행복 광주리 나눔’행사 개최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0.09.29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추석&노인의 날 맞이 감사품 추석 선물 전달 및 감사 영상 상영
- 해피모아 7기 임원단, 광명수정로타리클럽, 돈우회, 새부전약국, 떡메 철산점, 예당떡마을, 코스트코 광명점 후원금·품 지원
- 아동·청소년들의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을 담은 감사 편지 전달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 이하 철산복지관)에서는 추석과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9월 24일 해피모아 7기 임원단(회장 구숙영)과 광명수정로타리클럽(회장 김수영)이 함께하는 행복 광주리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추석과 노인의 날의 의미를 살리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과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진행했다. 추석을 맞이하여 식료품, 생필품 등으로 꾸려진 행복 광주리를 전달하고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직원과 지역주민의 감사 메세지를 담은 영상을 상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복 광주리는 해피모아 7기 임원단, 광명수정로타리클럽, 돈우회, 새부전약국, 떡메 철산점, 예당떡마을, 코스트코 광명점의 후원을 통해 과일, 떡, 소면, 파스, 마스크 등으로 마련됐다. 행복 광주리와 함께 철산복지관의 청소년봉사단 ‘WECAN’과 ‘파랑새둥지봉사단’의 청소년과 동화나라어린이집, 철산누리어린이집과 하안누리어린이집 원아들이 어르신에게 존경하는 마음을 담아 편지를 작성하여 함께 전달했다.

거동이 불편하여 복지관 내방이 어려운 어르신은 해피모아 7기 임원단, 광명수정로타리클럽과 직원들이 개별 방문하여 전달했다.

철산복지관 김영선 관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소소하게 진행하였지만, 어르신을 만나 뵈어 감사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께서 행복하고 풍성한 한가위가 되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김OO 어르신은 “추석과 노인의 날을 앞두고 선물과 함께 감사 인사를 전해줘서 고맙다. 특히 평소 가족들과 왕래가 없어 적적하였으나 학생이 써준 감사 편지를 읽고 감동하였고 큰 위로가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철산복지관은 코로나 상황에도 진행된 추석&노인의 날 행복 광주리 나눔은 명절을 앞두고 1·2·3세대가 서로에 대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행사였으며 어르신 공경에 대한 의미를 되살릴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