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꽃보다 아름다운 당신』진행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꽃보다 아름다운 당신』진행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0.10.1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로 인한 정서 취약계층 10가구 원예키트 지원
- 동영상 제작 및 비대면 원예활동을 통해 정서적 안정의 기회 제공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월 14일 2020년 광명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사업에 선정된 특성화 사업 「꽃보다 아름다운 당신」을 시작했다.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월 14일 2020년 광명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사업에 선정된 특성화 사업 「꽃보다 아름다운 당신」을 시작했다.

광명시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상열)는 14일 2020년 광명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사업에 선정된 특성화 사업 「꽃보다 아름다운 당신」을 시작했다.

이번 특성화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정서적으로 소외된 10명을 대상으로 1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주1회씩(매주 수요일) 총 7회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코로나19 안전 생활을 위하여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성화사업은 원예강사가 활동사항을 동영상으로 제작하고, 원예키트를 준비하여 대상자에게 지원하고, 거동이 불편한 대상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들이 직접 전달하여 원예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원예활동은 SNS를 통하여 동영상을 보며 직접 꽃을 심어보고 완성된 작품을 사진으로 담아 서로 공유하며, 핸드폰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에게는 충분한 생활방역 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함께 하는 대면활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원예키트를 전달받은 엄○○은 “갈 곳도 없어 방 한 칸에 혼자 집에서 TV만 보면서 하루하루를 보냈는데 활짝 핀 꽃을 선물 받아 직접 심어보니 너무 즐겁다. 그리고 핸드폰 사용도 못해서 걱정했는데 직접 방문해서 함께 해주어서 행복하다”고 말했다.

김상열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꽃보다 아름다운 당신」을 적극 응원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쳐있는 사람들이 원예활동을 직접 체험하고 식물을 가꾸어가면서 코로나19를 이겨내고, 심리적 안정감을 갖길 바란다”고 하였다.

김태영 철산3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정서적 소외계층을 위해 동영상을 제작해주신 원예강사와 거동불편 대상가구에 직접 원예키트를 전달해주고 활동을 함께 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리며, 지역주민이 「꽃보다 아름다운 당신」이 될 수 있도록 응원하며, 코로나19를 예방하는 철산3동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