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이 궁금해?... 소하도서관으로 오세요~
과학이 궁금해?... 소하도서관으로 오세요~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0.10.2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하도서관은 응답하라 사이언스 자연과학 특화 프로그램으로 ‘꿈꾸는 과학원정대’, 가족 과학 공연, 우수과학 도서 전시 등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꿈꾸는 과학원정대’는 재미있는 과학도서로 과학의 원리를 알아보고 LED 램프 만들기 등 활동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총 4회 운영한다.

또한 코로나 19로 바뀐 일상을 회복하고 지역 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서 가족 과학 공연을 2회에 걸쳐 개최한다.

첫 번째 공연은 “과학일까? 마술일까? 과학술사”(11월 14일 토요일 오후 2시)로 마술공연 속에 숨어있는 신기한 과학의 원리를 마술극 형태로 볼 수 있으며 두 번째 공연은 “와우 드림 과학 벌룬극”(11월 28일 토요일 오후 2시)으로 착시 현상, 만류인력의 법칙 등 과학원리를 풍선공연으로 볼 수 있는 신개념 과학극이다.

이외에도 어린이자료실과 2층 종합자료실에서는 11월 한 달 간 “안녕? 거미야” 등 2019년 선정된 우수 과학 도서를 전시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로 시민이 안전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특화사업으로 진행되는 가족 과학공연과 각종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응답하라 사이언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소하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2-2680-090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