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여성비전센터, 44기 교육 프로그램 마무리 온라인· 오프라인 수업으로 코로나19 대응
광명시 여성비전센터, 44기 교육 프로그램 마무리 온라인· 오프라인 수업으로 코로나19 대응
  • 뉴스팜
  • 승인 2020.12.20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여성비전센터는 2020년 하반기(44기수) 교육을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블랜디드 러닝)으로 전면 전환하여 안전하게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혼합형 수업은 온라인과 대면 수업의 장점을 결합한 교육방식으로 경기도내 여성교육시설 최초로 온·오프라인 혼합 학습방식을 도입했다.

센터는 강좌의 특성을 고려해서 일부 수업은 쌍방향 실시간 화상수업이나 온라인 영상콘텐츠로 진행하고, 실습이나 상호작용이 반드시 필요한 수업의 경우는 대면수업을 적용해 수업의 질을 높였다. 교육은 지난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진행되었으며 총 34개 강좌 308명이 수료했다. 또한 올해 온라인 수강만족도 및 강의평가를 반영하여 내년에도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1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수료 행사에는 수강생 등 72명이 참석했다. 박 승원 시장은 영상 축하 인사를 통해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들이 일자리를 찾아갈 수 있도록 사회적 일자리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 행사에는 온라인 평생 직업교육전문가 이의길 교수의 ‘비대면 시대에 성인학습자가 갖춰야할 온라인 학습법’에 대한 강연이 함께 진행됐다.

또한 우수 수강생과 강사에게 주어지는 자랑스러운 여성 평생학습인상과 평생교육자상 시장 표창이 있었다. 상은 헤어미용 강좌를 수강하면서 국가기술자격취득, 어르신 이·미용 봉사동아리 활동을 3년간 꾸준히 해온 박향숙 씨와 이들을 열정과 헌신으로 지도해온 허현숙 강사가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