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하나금융나눔재단과 함께하는 다문화가족 지원 사업’공모 선정
광명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하나금융나눔재단과 함께하는 다문화가족 지원 사업’공모 선정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0.12.30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임무자)는 ‘하나금융나눔재단과 함께하는 다문화가족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결혼이민자 맞춤지원 역량강화를 통한 취업 창업 프로젝트 start Up’을 주제로 참여해 1,000만원의 지원금을 받아 내년 사업을 추진한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취업 및 창업에 관심이 있는 결혼이민자를 발굴하고, 결혼이민자들의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설명회, 창업 맞춤교육, 전문가 컨설팅, 상품 품평회, 프리마켓 운영, 정기 판매 입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취·창업을 돕고 실질적인 소득까지 창출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올해 결혼이민자들의 다양한 취업지원 사업으로 결혼이민자역량강화사업(독서문화강사양성과정), 다문화이해강사 파견, 찾아가는 결혼이주여성 다이음 사업, 집에서 만나는 세계요리 강사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다. 2021년에도 결혼이민자의 취․창업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