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초, 학부모회 코로나 19로 비대면 '토닥토닥 프로젝트' 활동
철산초, 학부모회 코로나 19로 비대면 '토닥토닥 프로젝트' 활동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1.01.10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부모회 배움나눔 동아리 활동 작품 전시로 교내 수목 옷 입혀주기
- 학부모회 기후에너지 동아리 기후 환경지킴이 활동 활발히 전개
- 학부모회 회원들 개별 작품 만들어 학생들에게 격려 선물 전달
- 2020년을 보내고, 2021년을 맞이하기 위해 학부모회 대의원 다모임

철산초등학교(교장 송민영)에서는 학부모자치로 철산학부모회(회장 채의진)를 조직하여 2020년 코로나19로 만나지 못했지만, 각자의 자리에서 활발히 활동했다.

@나무 옷 입혀주기 프로젝트
@나무 옷 입혀주기 프로젝트

학부모회 배움나움(공예) 동아리 회원들은 나무를 보호하자는 마음에서 출발하여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양말목공예를 통해 나무 겨울옷을 제작해 수목에 입혀주었다.

철산초 학부모회의 맘스에너지스쿨과 에코맘폴리스는 광명기후에너지센터, 광명시청과 함께 올해 시작된 기후에너지 동아리로 학부모 산하 동아리로 2020년 활동했다. 기후에너지동아리는 코로나19로 1회용 쓰레기가 넘치는 것을 예방하고자 1회용품 줄이기 운동, 아이스팩 등 재활용하기, 친환경수세미 사용 실천하기, 에너지 절약 소등하기 등 지구살리기 환경을 실천하는 활동을 기후에너지 학생동아리 멘토로 함께 하며 활발히 실시했다.

@동아리 토론 활동
@동아리 토론 활동

2020년을 마무리하며 철산초 학부모들은 지친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스크스트랩을 만들었다. 학부모들이 만든 마스크스트랩은 핫팩, 차, 응원의 글과 함께 학습 꾸러미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2021년 1월 6일 온라인으로 열린 학부모회 대의원 다모임에서 1년간 수고한 학부모회 대의원들과 신년 인사 및 내년 계획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희망찬 2021년을 시작했다.

채의진 학부모회장은 “학생들이 더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부모들이 한마음이 되어 협력하고 있어서 자랑스럽고 감사한 마음이다. 더 열심히 참여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송민영 교장은 “꿈과 희망이 가득한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생자치회, 학부모회, 교사회가 협력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자치회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철산초는 민주적인 학교운영을 위해 학생자치회, 학부모회, 교사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맘스 에너지 스쿨
@맘스 에너지 스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