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청소년활동센터, '재미과학탐구단[꼼.지.락]’ 운영... 겨울철 핫팩 재사용법 연구 와 나눔활동
나름청소년활동센터, '재미과학탐구단[꼼.지.락]’ 운영... 겨울철 핫팩 재사용법 연구 와 나눔활동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1.01.17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서일동) 나름청소년활동센터는 청소년들이 일상 속 과학현상을 탐구하고 실험해보며 과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재미과학탐구단[꼼.지.락]’을 운영하고 있다.

재미과학탐구단[꼼.지.락]의 청소년들은 2020년 활동에서 ‘쇳가루를 사용한 1회용 핫팩의 올바른 사용방법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고, 여러 실험결과를 토대로 핫팩의 합리적인 구매와 폐기, 효율적인 사용방법 등을 매뉴얼화 했다.

또한 청소년들은 단순 연구에 그치지 않고 ▶광명 인근 핫팩 판매처에 올바른 사용방법을 홍보 ▶매뉴얼이 부착된 핫팩을 지역사회에 나눔 ▶국내 핫팩 제조업체에 연구결과와 함께 포장재를 지퍼백으로 바꾸어 달라는 제안서를 발송했다.

나름청소년활동센터 정정은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과학에 흥미를 가지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신의 재능과 노력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공헌하는 모습을 보며 큰 감동을 받았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창의과학인재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 관내 중·고등학생들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재미과학탐구단[꼼.지.락]은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와 함께 지역사회 재능나눔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