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기남 위원장, “광명·시흥지구 땅 투기 의혹 특위 구성하자"
국민의힘 김기남 위원장, “광명·시흥지구 땅 투기 의혹 특위 구성하자"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1.03.05 0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남 위원장(국민의힘 광명갑 당원협의회)은 LH 직원 광명·시흥지구 땅 투기 관련, 광명에도 ‘광명·시흥지구 땅 투기 의혹 특별조사위원회’를 구성하자는 기자회견을 해 눈길을 끌었다.

김 위원장은 4일 오전 광명시민회관 앞에서 3기 신도시로 지정된 광명·시흥지구 LH 직원의 땅 투기와 관련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김 위원장은 “광명·시흥지구는 2010년부터 보금자리주택 지정과 해제, 그리고 특별관리지역 지정 등으로 이어지면서 사회적 갈등과 피해를 불러왔고 광명시와 광명시민은 개발제한과 재산권 제약 등 많은 고통을 받아 왔지만, 국가의 백년대계 정책에 협조하는 차원에서 이를 묵묵히 감수해왔다”며 광명시민들의 선의의 재산권 피해를 주장했다.

이어 “정부에서 개발하겠다는 광명·시흥 3기 신도시에서 LH 직원과 일부 정치인들이 사전에 정보를 빼내 땅 투기를 했다는 의혹은 국가정책이 먼저라고 생각하며 선량하게 살아왔던 광명시민들에게는 억장이 무너지는 슬픔과 말할 수 없는 분노를 느끼게 한다”고 비난했다.

이에 김 위원장은 “광명·시흥 지구에 대한 땅 투기 의혹에 광명시의 정치인과 공직자가 관여되어 있는지 조사할 시민단체와 시민 그리고 시의회로 구성된 가칭 ’광명·시흥지구 땅 투기 의혹 특별조사위원회‘를 구성하고 전수 조사를 하자”고 제안했다. 이는 광명시가 이번 사태에 광명시 공무원이 개입되었는지 조사하는 것을 믿지 못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마지막으로 김 위원장은 “2월 24일 정부의 광명·시흥 3기 신도시 발표 이전에 이 지역 토지매입 현황을 확인하여 행위 시기와 양태에 따른 위법성 여부를 철저히 조사한 후 위법한 사항이 발견되면 엄정하게 법에 따라 조치 해야 한다”고 광명시에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