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수련관, 2021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광명시청소년수련관, 2021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 뉴스팜
  • 승인 2021.03.1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의 시각으로 직접 알아보고 점검하고 의견을 반영하는‘청소년 정치권리 재조명
프로젝트[청-라이트]

(재)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은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이 2021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청소년팀 참여분야-청소년 사회참여활성화)에 선정되었다고 15일 밝혔다.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된 ‘청소년 정치권리 재조명 프로젝트[청-라이트]’는 광명시 청소년참여위원회[하람]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광명시 청소년을 위한 정책, 행정, 법에 대해 알아보고 점검하고 의견을 반영하는 활동이다.

이번 공모사업 기획총괄을 담당한 박수진양(고려대학교 행정학과 3학년)은 “주변만 봐도 정치와 관련된 활동 참여에 대해 매우 어려워하는 또래 친구들이 많다. 그러나 만 18세 청소년이 투표를 참여하면서 청소년의 정치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 라며 “청소년 정치와 관련된 활동이 없고 어렵다고 느꼈기에 우리(하람)가 직접 만들어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알려주고 재미있고 쉽게 참여할 수 있게끔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했다.”라고 밝혔다. 그리고 “[청-라이트]를 통해 지역 청소년이 정치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라고 자신 있게 포부를 보였다.

선정된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추후 광명시청소년재단 누리집(www.gmyouth.org) 또는 청소년수련관 활동진흥팀(02-6673-8122)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