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점검
박승원 광명시장,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점검
  • 뉴스팜
  • 승인 2021.03.2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 29일 모의훈련을 앞두고 이용 편의성, 안전성 등 집중 점검
@박승원 광명시장은 3월 27일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가 설치된 광명시민체육관 실내경기장을 찾아 접종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3월 27일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가 설치된 광명시민체육관 실내경기장을 찾아 접종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27일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가 설치된 광명시민체육관 실내경기장을 찾아 접종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박 시장은 시민에게 쾌적한 접종환경을 제공하고 이상반응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접종 동선을 살펴보며 이용 편의성과 백신 보관의 안전성 등을 집중 점검했다.

이에 앞서 지난 22일 한국전력과 전기안전공사, 소방서 및 경찰서, 2506부대, 행정안전부, 경기도 등 합동점검반은 접종센터 방호관리, 전기안전, 소방안전, 센터 설치기준 충족 여부, 이상반응 발생 환자 긴급 이송체계 등을 중점 점검한 바 있다.

광명시는 29일 예방접종 모의훈련을 실시하며 훈련 과정에서 나온 문제점들을 철저히 보완하여 코로나19 백신이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접종될 수 있도록 현장 대응체계를 완벽하게 구축할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초저온 냉동고의 운영 상황 및 접종 동선을 확인하며 “7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4월 15일부터 백신접종이 시작됨에 따라 모의훈련 등을 통해 모든 과정을 철저하게 검증하여 시민이 안전하게 접종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관계 공무원들을 독려했다.

한편 광명시는 센터의 원활한 의료인력 확보를 위해 광명시의사회, 광명성애병원과 의정협의체를 구성했다. 협의체는 백신 접종 종료 시까지 의료인력 지원 뿐 아니라 중증 이상반응 발생 시 후송 및 신속한 치료 지원을 통해 예방접종이 원활하고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지난 2월 26일 첫 접종을 시작한 광명시는 3월 26일 기준 1904명의 접종을 마쳤으며, 2분기 접종대상인 75세 이상 어르신들의 접종 동의서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