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4월 5일~10일 장애인의 날 주간축제 열어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4월 5일~10일 장애인의 날 주간축제 열어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1.04.04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사진제공=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4월 5일부터 10일까지 ‘2021 장애인의 날 주간축제’를 개최한다. 이번행사는 기존 장애인의 날 행사와 달리 한 곳에 모이지 않고, 아동, 청소년, 지역주민이 익숙한 곳곳에서 장애를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광명 목감천 일대 산책로에는 QR코드가 담긴 배너가 설치된다. 지역주민은 QR코드를 핸드폰으로 촬영하면 장애 이해를 돕기 위한 영상을 볼 수 있다.

SNS 계정이 있는 누리꾼은 SNS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내용은 복지관 유튜브 보고 따라하기, 인증사진 찍기, 편의시설 찾기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4월 5일(월) 복지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 될 예정이다.

그 밖에 광명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은 장애이해를 돕기 위한 구연동화 영상을 받을 수 있으며, 광명 거주 중·고등학생은 ‘장애인식 골든벨’에 참여할 수 있다. 화상회의 어플을 통해 비대면으로 실시하고 1~3등에게는 상품을 수여한다. ‘장애인식 골든벨’은 사전신청을 받은 청소년에 한하여 참여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광명중앙라이온스클럽과 복지관이 공동 주관하여 지역사회 내 장애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고 장애 이해를 돕기 위해 추진되었다.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확인하시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