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원 장하다’...광명문화원 개원30주년 기념이벤트 진행
‘광명문화원 장하다’...광명문화원 개원30주년 기념이벤트 진행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1.04.18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문화원(원장 윤영식)은 개원30주년을 맞이하여 기념이벤트‘광장(광명문화원 장하다)’을 4월 14일(수)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

1992년 4월 10일에 개원한 광명문화원은 ‘지역문화의 디딤돌’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광명의 문화발전을 위해 30년간 활동해왔다.

광명문화원 윤영식 원장은 “이번 개원 30주년 기념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것이 멈추어져 있는 상황이지만 문화는 멈추지 않고 계속 이어진다는 마음으로 소소하게나마 시민들과 함께하자는 의미를 담았다”면서 “총 5가지의 이벤트로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첫 번째 이벤트는 ‘광명문화원 TOP10!’ 으로 광명문화원 밴드에 30년간의 활동을 보여줄 수 있는 10가지 테마로 사진을 업로드하며, 답글 중 30개를 추첨하여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서랍장 속 광명문화원과의 추억 꺼내기’이다. 광명문화원의 초창기 사진, 행사자료, 행사참여사진, 문화원과 관련된 에피소드를 수집하는 내용으로 참여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한다.

세 번째로는 ‘광명문화원 30주년 축하 사진 게시’ 이벤트로 문화원 밴드에 문화원 30주년을 축하하는 사진을 올리면 참여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한다.

네 번째 이벤트는 ‘광명문화원 30주년 축하 메시지’작성으로 문화원 복도에 마련된 축하메시지 게시판에 30주년 축하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광명문화원 발간자료 전시’가 진행된다. 문화원 복도에 30년간 문화원이 발간했던 책(자료)를 전시하여 문화원의 활동을 간단하게나마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원활한 문화원 운영을 위해 광명문화원 윤영식 원장을(작은화가들미술학원) 비롯한 강원호 부원장((주)다누시스 대표), 평정문 부원장(뿌리종합건설(주)대표), 조수억 이사((주)세림개발 대표), 김영식 이사((주)대연 대표)가 후원금을 쾌척하여 개원 30주년을 보다 풍성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윤영식 원장은 “30주년을 맞이하여 앞으로 광명문화원이 나아갈 30년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 준비하고, 문화원의 활동이 지역에서 의미 있는 활동으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명문화원 개원 30주년 이벤트‘광장’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네이버 밴드에서 <광명문화원>을 검색하여 참여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