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도시재생 종합대학’ 1기 수료식 개최
‘광명시 도시재생 종합대학’ 1기 수료식 개최
  • 뉴스팜
  • 승인 2021.06.1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6월 16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 도시재생 종합대학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광명시는 6월 16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 도시재생 종합대학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16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 도시재생 종합대학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광명시는 지난 4월 15일부터 6월 17일까지 광명시 도시재생 종합대학을 운영하여 52명의 수강생 중 4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교육은 ‘우리동네 사업 with 우리동네 사람’이라는 슬로건으로 향후 광명시 도시재생사업의 주체가 될 주민조직 양성을 목적으로 도시재생 입문, 마을 비즈니스, 공간 기획, 문화 재생, 주민 조직, 커뮤니티 케어 6개 반을 운영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박성민 광명시의회 의장, 수료생 50명 등이 참석했으며 반 별로 사업계획서를 발표하고 외부평가 위원에게 평가 받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광명시 도시재생 종합대학을 통해 발굴된 6개 반이 만들어낸 사업계획서 등은 광명시 도시재생 공모사업으로 연계하여 여건에 따라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 10주간 교육과정을 잘 마치고 오늘 수료하신 주민여러분들 모두 축하드린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계획한 사업을 추진하는 데 시가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성민 광명시의장은 수료생들을 격려하고 “도시재생으로 기존 주민들이 떠나지 않고 오래 머물러 살 수 있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광명이 될 수 있도록 수료생 여러분들이 큰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광명시는 도시재생 종합대학을 통해 시민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공동체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