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의집'과의 추억을 모집합니다!
'광명문화의집'과의 추억을 모집합니다!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1.06.2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들이 참여하여 제공하는 자료를 기반으로 광명문화의집 자료 아카이빙 진행
- 공모기간은 오는 7월 31일까지 카카오톡 채널(광명문화의집), 방문, 우편, 현장접수 가능

(재)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 문화사업팀에서 광명문화의집에 대한 추억을 공유하는 자료를 공모한다. 이는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실시계획에 따라 광명문화의집에 대한 자료 아카이빙을 위해 진행되는 것이다.

광명문화의집은 1999년 광명5동 주민센터에서 운영을 시작하여 2013년 현재의 위치 너부대로 32번길에 자리 잡았다. 광명의 대표적인 생활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아 시민의 근거리에서 일상에서 문화를 즐기는 공간으로 다양한 추억이 많이 남아있는 곳이다.

이번 공모는 시민들이 참여하여 제공하는 자료를 기반으로 광명문화의집과 관련된 자료를 아카이빙하기 위하여 진행되는 것이다. 광명의 생활문화의 시작이자 중심에 있는 광명문화의집에서 활동한 시민들의 이야기를 담아내어‘함께 만들어가는 광명 생활문화 아카이빙’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공모는 광명문화의집과의 추억을 가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자료는 사업운영 자료, 포스터, 활동내용 등 광명문화의집과 관련된 자료 일체이다. 자료와 함께 어떤 의미의 자료인지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자료 중 선정하여 인터뷰를 진행하여 구술자료로 아카이빙 된다.

방법은 카카오톡 채널(광명문화의집), 방문 및 우편, 혹은 인터넷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응모내용은 광명문화의집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고, 문의는 광명문화재단 문화사업팀 02-2621-8834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