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호우 피해 예방...배수펌프장, 재개발 공사 현장 등 안전 점검
광명시, 호우 피해 예방...배수펌프장, 재개발 공사 현장 등 안전 점검
  • 뉴스팜
  • 승인 2021.07.04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배수펌프장, 배수문 작동 점검, 시운전 완료
- 재개발 공사 현장 점검, 미비점 보완
- 수중모터 316대 동 행정복지센터 비치, 모래마대 2400포 준비
@광명시는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두고 호우 피해 예방을 위해 7월 2일 배수펌프장과 재개발 공사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광명시는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두고 호우 피해 예방을 위해 7월 2일 배수펌프장과 재개발 공사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두고 호우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자 2일 배수펌프장과 재개발 공사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지난 1일 광명시 부시장으로 취임한 이종구 부시장, 관련부서장, 담당자가 함께 했다.

이 부시장은 광명1, 철산, 하안 배수펌프장을 방문하여 배수펌프장 관리 실태와 안전대책을 확인하고, 광명2구역 재개발 현장을 방문해 공사현장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부시장은 “본격적으로 장마가 시작되면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소중한 인명과 재산 피해가 없도록 각종 시설물 관리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광명시는 앞서 관내 7곳 배수펌프장 점검을 마쳤다. 전문기관과 함께 배수펌프장과 배수문 작동을 점검하고 시운전을 마쳤다.

시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광명2구역, 14구역, 15구역, 7단지 4곳의 재개발 공사장 현장도 점검했다. 점검 결과 미비한 부분은 즉시 보완 조치했으며, 노출 사면에 천막을 설치하고 철거구간 경계에는 가설 울타리를 설치했다.

아울러 광명시는 모래마대 2400포를 미리 준비하고 수중모터 316대를 점검하여 동 행정복지센터에 배치했으며 원활한 배수를 위해 토사준설, 노후 관거 정비 등 배수관로 정비도 완료했다.

광명시 관계자는 “시민 여러분들은 기상상황을 예의 주시해 주시고 혹시라도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광명시청 재난안전상황실(02-2680-2999)로 연락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는 재난 문자 서비스, 안양천과 목감천 주변의 재해문자 전광판, 음성경보시스템을 통해 기상 상황을 시민에게 신속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