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CCC 광명, 지역주민과 함께 전통시장 살리다!
렛츠런CCC 광명, 지역주민과 함께 전통시장 살리다!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1.07.06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양 듬뿍 과일 맛보go! 시장에서 장보go! 전통시장 살리go!
- 코로나19로 침체되었던 전통시장에 활력을 되찾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에서는 렛츠런CCC 광명의 지원을 받아 지역주민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맛보go 장보go 살리go’사업을 6월 한 달간 진행했다.

‘맛보go 장보go 살리go’사업은 영양 관리가 필요한 어르신 등 지역주민 120명에게 광명전통시장에서 구매한 제철 과일(참외, 바나나, 귤, 방울토마토)을 지원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 27명에게 전통시장에서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지역 내 지역주민의 제철 과일 섭취를 통한 영양 관리 및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었으며, 지역주민이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하여 전통시장에서 생필품, 식료품을 구매함으로써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였다는 것에 그 의미가 크다.

제철 과일을 전달받은 박OO(80세, 남)어르신은 “요즘 과일 가격이 비싸 과일을 챙겨 먹기 힘든데 싱싱한 과일을 맛볼 수 있어서 기쁘다.”며 지원처에 대한 감사 인사를 복지관에 대신 전달하기도 했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 김영선 관장은 “제철 과일 및 온누리상품권의 전달로 지역주민의 건강뿐만 아니라 코로나 19로 침체된 관내 전통시장도 활력을 되찾을 것 같다.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우리 주민과 지역사회가 건강해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다. 이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후원해주신 렛츠런CCC 광명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