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시대 맞춤형 취업역량강화... 광명시, ‘온라인 취업성공패키지’운영
코로나19 시대 맞춤형 취업역량강화... 광명시, ‘온라인 취업성공패키지’운영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1.07.2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시민, 관내 직업훈련기관 재원생 대상, 자기소개서·화상면접 컨설팅, AI면접 지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시민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오는 11월까지 ‘온라인 취업성공패키지’를 상시 운영한다.

온라인 취업성공패키지는 코로나19 시대에 대응해 온라인 교육을 활성화하고 4차 산업시대 변화하고 있는 최신 채용트렌드를 반영해 자기소개서(이력서 포함) 컨설팅, AI면접, 화상면접 1:1 컨설팅을 지원한다.

‘자기소개서 컨설팅’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이메일로 피드백을 제공한다.

‘화상면접 컨설팅’은 언제 어디서나 전문 컨설턴트에게 진로, 취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예약된 시간에 1대 1로 화상 컨설팅을 1시간동안 받을 수 있다.

‘AI모의면접’은 AI 모의 인터뷰를 통해 면접자세, 표정, 음성과 같은 외형적 요소와 언어, 감정 성향과 같은 내면적 요소를 분석해 준다.

온라인 취업성공패키지는 광명시민 뿐 아니라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교육기술원을 비롯한 관내 직업훈련기관 재원생은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apply.jobaba.net)에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또한 광명일자리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02-2680-6273)로 신청해도 된다.

광명시 관계자는 “비대면 채용이 늘어남에 따라 취업준비에서 채용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의 든든한 취업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