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SK슈가글라이더즈 다문화가정 문화체험 지원
광명도시공사-SK슈가글라이더즈 다문화가정 문화체험 지원
  • 뉴스팜
  • 승인 2019.08.05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정 청소년 20여명 핸드볼 & 캠핑문화 체험-

광명도시공사(사장 김종석)와 SK슈가글라이더즈(단장 김원근)는 지난 8월 2일(금)부터 3일(토)까지 1박 2일간 광명시에 거주 중인 다문화가정 아이들 20여 명을 대상으로 핸드볼 체험활동과 캠핑문화체험을 진행했다.

‘희망 품은 핸드볼! 행복 품은 핸드볼! & 캠핑문화체험’이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광명지역 다문화가정의 비영리단체 어울마루 회원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육·문화 활동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소통과 화합을 만들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 광명도시공사는 공사에서 운영 중인 국민체육센터와 도덕산캠핑장 체험 장소를 지원하고, SK슈가글라이더즈는 핸드볼 교육프로그램과 각종 스포츠용품을 후원하며, 아이들이 보다 풍족한 환경에서 뛰어놀며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김종석 사장은 “다문화가정 아이들이 사회적 편견으로 인해 마땅히 누려야 할 문화체험에서도 함께 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경우가 많다”며, “이번 체험을 통해 다문화가정이 사회적 화합으로 더욱 단단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도시공사와 SK슈가글라이더즈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추진해 광명시 청소년 및 사회단체에게 핸드볼의 즐거움을 알리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나가기로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