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서관, 독서의 달 기념 행사 개최
광명도서관, 독서의 달 기념 행사 개최
  • 뉴스팜
  • 승인 2021.08.24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는 게 고통일 때, 쇼펜하우어’ 저자 박찬국 교수 초청강연회 및 책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운영
@광명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저자초청강연회 등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광명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저자초청강연회 등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광명시 광명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저자초청강연회 등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9월 11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사는 게 고통일 때, 쇼펜하우어」의 저자인 박찬국 교수를 초청하여 강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박찬국 교수는 서울대학교 철학과 교수이자 「사는 게 힘드냐고 니체가 물었다」, 「차라투스트라, 그에게 삶의 의미를 묻다」, 「삶은 왜 짐이 되었는가」 등 철학분야에 여러 권의 교양서와 전문서를 집필하였으며 이번 강연회에서는 염세주의자로 유명한 철학자 쇼펜하우어의 방식으로 우리 삶에서 느끼는 고통의 원인과 고통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8월 30일 10시부터 광명시 도서관 누리집 문화행사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9월 1일부터는 총 4주에 거쳐 <책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인디자인으로 내 책 만들기’,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재재바른 어린이 독서토론’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8월 23일부터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2-2680-5411, 6524)로 문의하면 된다.

유성우 광명도서관장은 “독서의 달을 맞아 광명도서관에서 준비한 독서문화 행사·프로그램을 많은 시민들이 즐길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광명도서관은 시민들의 독서문화생활에 부족함이 없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