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3동 주민자치회, 제1회 주민총회 개최
광명3동 주민자치회, 제1회 주민총회 개최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1.09.07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의 직접 투표로 마을사업 결정
@광명3동 주민자치회는 9월 8일부터 10일까지 제1회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광명3동 주민자치회는 9월 8일부터 10일까지 제1회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광명시 광명3동 주민자치회(회장 장경확)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제1회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주민자치회는 이번 주민총회에서 광명3동 주민자치회 운영계획과 주민세 환원 마을사업 및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결정할 예정이다.

주민세 환원 마을사업은 경로당 · 배수펌프장 · 주택가 등에 벽화를 그리는 사업과 광명3동 전경을 사진으로 남기는 사업을 안건으로 상정하여 투표할 예정이다.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어두운 골목길을 비춰주어 안전한 야간 보행을 돕는 로고젝터 설치 사업을 투표 대상으로 한다.

주민총회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하여 별도 집합 회의는 하지 않으며 방문 투표(광명3동 행정복지센터 앞)와 온라인 투표(광명3동 홈페이지 소식글에 링크 및 QR코드 첨부)를 병행한다.

이번 주민총회를 앞두고 광명3동 안승필 동장, 주민자치회 장경확 회장을 비롯한 주민자치회 회원들은 이달 2일에 주민총회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주민총회의 취지를 안내하고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안승필 광명3동장은 “광명3동 주민들이 주민총회에 많이 참여하여 주민들 스스로가 주인의식을 깨닫고 주민자치가 가까이에 있음을 느끼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장경확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주민이 마을의 주인이 되어 마을의 일을 스스로 결정하는 참여와 공론의 장이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주민총회로 미흡한 점이 많을 수 있겠지만 주민의 힘을 모아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