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50 탄소중립을 향한 넷제로에너지카페 박람회 개최
광명시, 2050 탄소중립을 향한 넷제로에너지카페 박람회 개최
  • 뉴스팜
  • 승인 2021.10.1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넷제로에너지카페, 기후에너지 동아리 참여, 탄소중립 인식확산 앞장
- 친환경체험, 초소형전기차 체험, 환경음악회 등 운영
@광명시는 10월 8일 소하동 SK테크노파크광장에서 ‘2021년 광명형 넷제로에너지카페 박람회’를 개최했다.
@광명시는 10월 8일 소하동 SK테크노파크광장에서 ‘2021년 광명형 넷제로에너지카페 박람회’를 개최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8일 소하동 SK테크노파크광장에서 ‘2021년 광명형 넷제로에너지카페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1년 동안 기후위기 인식전환과 탄소중립 실천 활동을 펼친 광명형 넷제로에너지카페와 기후에너지동아리가 참여했으며 탄소중립 인식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는 친환경체험ㆍ판매부스, 초소형전기차 체험ㆍ전시부스, 환경음악회 3개 영역으로 나눠 진행됐다. 넷제로에너지카페 8개소와 기후에너지동아리 20여개, 5개의 관내 기관과 단체의 연대로 넷제로에너지카페 박람회가 풍성하게 진행됐다.

또한 그동안 넷제로에너지카페의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 교육ㆍ체험활동에 참가한 지역주민과 교사들도 참여했다. 특히 ‘내 손으로 전기만들기 에너지체험’과 ‘밀랍랩으로 주방에서 비닐봉투 밀어내기 체험활동’은 시민의 큰 호응을 받았다.

박람회 격려를 위해 현장을 방문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 개개인의 관심이 광명의 그린뉴딜 정책에 탄력을 주는 원동력이다. 광명시도 기후위기 대응과 2050 탄소중립을 위한 정책을 힘껏 펼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 1.5℃기후의병들의 활동 거점인 광명형넷제로에너지카페는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설 예정이며 오는 12월 광명형 넷제로환경영화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광명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기후의병과 넷-카페 활동에 동참할 수 있으며, 넷제로에너지카페 활동 관련 궁금한 사항은 광명시 기후에너지센터( 02-2680-0964)로 전화하면 된다.

한편 광명시는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광명Bee에너지학교 운영, 실내온도를 낮추기 위한 옥상 쿨루프사업, 에너지컨설팅, 1.5℃기후의병 모집 등 기후위기 대응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