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광명시 청소년 대상 꿈자람봉사학습 성황리 종료
광명도시공사, 광명시 청소년 대상 꿈자람봉사학습 성황리 종료
  • 뉴스팜(newsfarm)
  • 승인 2019.08.08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 견학, 신입직원과의 만남 통해 진로체험 시간 가져-

광명도시공사(사장 김종석)와 광명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지연)는 8월 5일(월)부터 7일(수)까지 광명시 청소년 20여 명과 함께‘2019 여름방학 청소년자원봉사학교 꿈자람봉사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와 진로체험이 결합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군을 이해하고, 진로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꿈자람봉사학습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첫째 날 광명도시공사를 방문해 공사 운영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각 부서를 순회하며 시민 복리 향상에 기여하는 지방공기업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광명동굴을 견학하고, 동굴경영 및 마케팅 담당 직원과의 만남을 통해 평소에는 다소 접하기 어려운 테마파크 운영이라는 이색적인 직업군에

많은 호기심을 기울였다.

마지막 날에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공사에 입사한 2019년 신규입사자들과 청소년간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공사 직원들은 입사 포부 및 준비과정, 담당업무 소개, 질의응답을 통해 지방공기업 입사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을 공유하며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이 될 현실적인 조언들을 아끼지 않았다.

김종석 사장은 “광명시 청소년들에게 공사를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광명시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