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찾아가는 나눔 밥상’이웃에 엄마표 반찬 지원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찾아가는 나눔 밥상’이웃에 엄마표 반찬 지원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1.10.1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월 13일 찾아가는 나눔 밥상 사업을 시작했다
@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월 13일 찾아가는 나눔 밥상 사업을 시작했다

광명시 철산2동 행정복지센터는 철2사랑회(회장 황윤규) 후원, 철2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정환) 주관으로 13일 ‘찾아가는 나눔 밥상’ 사업을 시작했다.

찾아가는 나눔 밥상사업은 광명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성화 사업으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는 시기에 결식우려가 있는 아동과 독거어르신들에게 인스턴트 음식이 아닌 엄마표 반찬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13일 1회차에는 ‘깍두기와 콩나물무침’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정성껏 조리하여 독거어르신과 결식아동 등 30가구에 전달했다.

깍두기와 콩나물무침을 전달받은 정○○어르신은 “요즘 물가가 너무 올라 장보기와 식사준비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렇게 맛있는 깍두기와 콩나물무침을 듬뿍 주셔서 끼니를 해결할 수 있게 되어 고맙다”라는 말을 전했다.

이정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과 독거노인이 더욱 많아지는 시기에 복지대상자들이 맛있게 먹고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11월까지 정성을 다해 사업을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철산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한파대비 안전관리, 설날 떡국떡 전달, 봄맞이 대청소, 행복나눔 바자회, 건강밥상 프로젝트,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홍보, 삼계탕대접, 저소득가정 난방비 지원, 계절김치나누기 등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지역사회와 함께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