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평생학습마을축제’시민과 함께하는 3일간의 평생학습 한마당
‘광명시평생학습마을축제’시민과 함께하는 3일간의 평생학습 한마당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1.10.1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14.~16. ‘쉼 없는 학습, 다시 배움을 깨우다’ 제18회 평생학습마을축제 개최
- 포럼, 시민작품 전시회, 체험학습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온·오프라인 운영
@광명시는 ‘쉼 없는 학습  다시 배움을 깨우다’를 주제로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제18회 광명시평생학습마을축제를 개최한다.
@광명시는 ‘쉼 없는 학습 다시 배움을 깨우다’를 주제로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제18회 광명시평생학습마을축제를 개최한다.

전국 최초 평생학습도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쉼 없는 학습, 다시 배움을 깨우다’를 주제로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제18회 광명시평생학습마을축제를 개최한다.

시는 2019년 아프리카 돼지열병,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하지 못하다 3년 만에 개최하는 것으로 코로나19 4단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축제는 평생학습 학술행사, 평생학습동아리․문해교육자․장애인 학습자 및 5개 권역 마을배움터 학습자들의 활동 결과물 전시, 온․오프라인 체험학습, 시민참여 이벤트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다양한 영역에서 학습으로 함께 즐기며 어우러질 수 있도록 공공도서관에서 개최하는 도서관 책축제와도 연계해 진행한다.

학술행사는 광명극장에서 3회 진행한다. 축제 첫날인 10월 14일(목) ‘평생학습의 해 포럼’을 시작으로 10월 15일(금) ‘민주시민토크콘서트’, 10월 16일(토) ‘청년인문학 특강’을 진행한다. 첫날 진행되는 ‘평생학습의 해’ 포럼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여는 ‘평생학습도시, 광명’시민의 삶”을 주제로 펼쳐지며 김찬호 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임경수 교수, 전하영 한국평생교육사협회 회장, 조순옥 교수의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둘째날 ‘민주시민 토크콘서트’는 “시민이 묻고 헌법이 답하다”라는 주제로 이국운 교수의 기조강연, 신하영 교수, 황규관 시인, 김용민 교수의 발제로 진행된다.

셋째날 ‘청년인문학특강’에서는 김상채 교수가 ‘여행 속 미술이야기’를 주제로 특강을 한다. 이번 축제의 학술행사는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자유롭고 편안한 무대를 연출할 예정이며 코로나19 방역지침 상 최대 관객수는 49명이며 광명시 또는 광명시 평생학습원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또한 축제기간 3일 동안 온라인 체험학습 6개, 오프라인 체험학습 14개 등 다양한 체험학습을 진행한다. 온라인 체험학습은 사전 신청을 받아 키트를 전달 받은 체험자들이 유튜브 영상강의로 참여하며, 오프라인 체험학습은 평생학습원 내 강의실에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한다.

평생학습동아리, 장애인학습자 및 문해학습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260여개의 작품을 평생학습원 앞마당, 도란도란쉼터 및 전시실에 전시한다. 또한 릴레이 퍼포먼스, 퀴즈이벤트 등 시민참여 이벤트가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시민들의 코로나 블루 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