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도서관, 광명시도서관 책 축제 맞아 문화공연 개최
철산도서관, 광명시도서관 책 축제 맞아 문화공연 개최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1.10.1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족단위 시민 대상 어린이 마술공연 ‘마니마니 아저씨 키즈쇼’
- 학업에 지친 청소년을 위한 생생한 문학체험 ‘기형도문학관 찾아가는 공연’

광명시 철산도서관(관장 김석진)은 광명시도서관 책 축제를 맞이해 16일 가족공감 문화공연 ‘마니마니 아저씨 키즈쇼’와 ‘기형도문학관 찾아가는 공연’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마니마니 아저씨 키즈쇼’는 알록달록 화려한 색깔의 꽃과 깃발을 활용한 매직쇼를 시작으로 대형 풍선과 저글링 퍼포먼스, 로프와 스틱 등 여러 도구를 이용한 신기한 비눗방울 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공연은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되며, 실시간 댓글창을 통해 마니마니 아저씨가 관객들과 소통한다.

‘기형도문학관 찾아가는 공연’은 광명시 대표 문학가 기형도 시인의 소설 <영하의 바람>과 시 <안개>를 현대무용과 연극으로 새롭게 재해석한 공연으로, 학업에 쫓기느라 상대적으로 문화 체험의 기회가 적은 학생들을 위해 철산도서관과 기형도문학관이 함께 마련한 공연이다. 시인 기형도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유발하여 문학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어린이 마술쇼 공연은 10월 16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유튜브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기형도 공연은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사전 녹화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다.

두 공연 모두 10월 18일(월)까지 3일간 철산도서관 유튜브 채널에서 재시청할 수 있다. 이번 공연에 관심 있는 시민은 공연 전날인 10월 15일 14시까지 광명시도서관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마술공연 ☎02-2680-6028/6823, 기형도 공연 ☎02-2680-6049/682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