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4동 주민자치회, ‘제1회 주민총회’개최
철산4동 주민자치회, ‘제1회 주민총회’개최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1.10.2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원 광명시장 철산4동 제1회 주민총회를 격려하고자 철산4동 방문
@박승원 광명시장 철산4동 제1회 주민총회를 격려하고자 철산4동 방문

광명시 철산4동 주민자치회는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제1회 주민총회를 열었다.

총회에서는 내년도 주민자치회 자치계획과 ▲굿도로 작은 쉼터, 그늘막 만들기 ▲마을 엽서·달력 만들기 ▲이 분야 전문가는 나야 나! ▲금연 홍보단 운영사업 ▲버스정류장 안전 손소독제 비치사업 ▲야생화 단지와 허브가 만날 때 사업 등 총6개의 마을사업을 결정하기 위한 투표를 진행했다.

총회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온라인 투표는 홍보물과 현수막 등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광덕초등학교 후문에 있는 작은 쉼터(19~20일)와 철산4동 행정복지센터 입구(21일)에 현장 투표소를 운영했다.

주민자치회는 22일 주민총회 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개표하여, 그 결과를 25일 철산4동 행정복지센터 누리집 게시판에 게시한다.

철산4동 주민총회를 격려하고자 방문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제1회 철산4동 주민총회 개최를 축하하며, 주민총회는 마을의 주민이 주인의식을 갖고 마을의 의제를 결정하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시작이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참여와 결정권이 강화되어 주민자치가 성장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성진 주민자치회장은 “제1회 주민총회를 함께 준비하면서 수고하신 주민들과 자치위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주민이 마을 의제 결정에 참여하고 선택하는 것이 큰 의의가 있는 만큼 앞으로도 힘을 모아 더 많은 주민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주민자치회는 이번 총회에서 결정된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 11월부터 주민세환원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