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찾아가는 동물등록 창구’운영
광명시,‘찾아가는 동물등록 창구’운영
  • 뉴스팜
  • 승인 2021.10.3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10월 27일 오후 학온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찾아가는 동물등록 창구를 운영했다.
@광명시는 10월 27일 오후 학온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찾아가는 동물등록 창구를 운영했다.

광명시는 지난 27일 오후 학온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찾아가는 동물등록 창구’를 운영했다.

중대형 반려견(마당개 등)이 많은데다 동물병원도 없고, 반려인도 고령인 경우가 많아 동물병원에 방문하기 어려운 학온동 특성을 반영해 마련한 이날 찾아가는 동물등록 창구에는 김진영 대한수의사회 광명시지회장이 봉사로 참여했다. 또한 희망 견주에 한해 등록을 마친 반려견에게 광견병 백신도 함께 접종했다.

김진영 수의사는 "병원 방문이 어려운 학온동 주민들에게 편리하게 동물등록을 하실 수 있게 도움이 되어 기쁘다. 2013년 동물보호법 개정으로 반려견의 동물등록이 의무화되고 이로 인해 집을 잃어버린 반려견이 주인을 많이 찾고 있다. 아직까지 동물등록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빠른 시일내 등록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안명선 학온동장은 "주민들이 키우던 개를 잃어버리고 찾지 못하여 행정복지센터까지 문의가 들어오면 도와드릴 뾰족한 수가 없어 답답했는데, 이번 찾아가는 동물등록을 계기로 잃어버린 개를 조기 찾을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쌀쌀한 날씨에도 창구 운영에 힘써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