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준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1)이 14일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한 “올해의 의원상”을 수상했다.
김영준 의원은 “1,390만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도민의 일꾼으로서 때론 친구같이 도민의 곁에서 발로 뛰며 다양한 현장의 소리를 적극 청취하고 이를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오늘 수상은 이러한 노력의 결실이며 더욱 열심히 일해 달라는 의미인 것 같다. 앞으로 도민 복지 향상과 살기 좋은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보다 성실하게 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영준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도시환경위원회 부위원장에 이어 후반기 보건복지위원으로 활동하며 총 15건의 조례안 ․ 건의안 ․ 결의안을 대표 발의하고 총 404건의 조례안 ․ 건의안 ․ 결의안을 공동 발의하는 등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김영준 의원은 체계적인 자료 수집과 분석 및 심도 있는 행정사무감사 수행으로 2019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도 선정됐으며 특히,「경기도 아이누리놀이터 조성 및 관리 조례」제정을 통해 관련 예산으로 2020년 본예산 72억 원, 2021년 본예산 48억 원 편성에 기여하는 등 도민의 대변자로서 적극적이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저작권자 © 뉴스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