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건강먹거리 특강’큰 호응
‘찾아가는 건강먹거리 특강’큰 호응
  • 뉴스팜
  • 승인 2019.08.2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고 전 학년 대상 ‘환경호르몬을 이기는 식습관 및 실천방법’ 교육

친환경 학교급식을 실시하고 있는 광명시가 ‘찾아가는 건강먹거리 특강’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안전한 먹거리와 바른 식습관 조성을 위해 관내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사 등 학교급식관계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건강을 위한 다양한 식습관 정보와 실천방법을 제공한다.

시는 지난 22일 광명고를 방문하여 ‘소중한 우리 몸’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에는 SBS스페셜 ‘바디버든’, ‘환경호르몬의 습격’ 등 환경호르몬 관련 다큐멘터리를 다수 제작한 고혜미 작가를 초청하여 환경호르몬을 이기는 식습관 및 실천방법에 대한 교육으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학생들은 “평소 나의 생활습관과 내가 먹는 것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게 됐다”며 “환경호르몬의 위험성에 대해 깨닫고 나 스스로를 조금씩 변화시켜 나가야 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광명시는 친환경 급식의 모범도시로서 꾸준한 식생활교육을 통해 건강먹거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건강한 식습관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안전한 학교급식이 가정 및 개인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