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재현 의원, "지방 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해 기업 혜택 유지해야! "
백재현 의원, "지방 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해 기업 혜택 유지해야! "
  • 뉴스팜
  • 승인 2019.09.0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백재현 의원,‘지방세특례제한법’개정안 발의!
- 산업 단지 내 세재 지원 19년 12월 31일 → 24년 12월 31일까지 연장!
- 정부의‘제조업 르네상스’및 소상공업 활성화 대책의 일환
@더불어민주당 백재현 국회의원(광명갑)
@더불어민주당 백재현 국회의원(광명갑)

 

지방 산업단지나 산업기술단지 조성을 위하여 취득·보유하는 부동산과 산업단지 등의 개발·조성 이후 취득·보유하는 부동산에 대해 취득세 및 재산세를 경감해 주고 있는‘지방세특례제한법’에 따른 특례를‘2024년 12월 31일까지 연장’하는 법안이 발의되었다.

현행법의 특례는 2019년 12월 31일에 종료될 예정이었으나 지방 산업단지 내 부동산 등에 대한 취득세 및 재산세 감면은 국내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촉진하는 중요 정책으로서, 세제 지원이 중단될 경우 기업의 국내투자 감소와 지역경제 침체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계속되었다.

이에 개정안은 산업단지 내 부동산 등에 대한 취득세 및 재산세 경감 혜택을 5년간 연장함으로써 기업들의 지속적인 국내 투자와 지역경제의 안정적 성장을 도모하고자 발의되었다.

백재현 의원은 “정부가 적극 추진하고 있는 제조업 르네상스와 소상공인 활성화 대책은 모두 정부 지원이 전제되어야 한다” 면서 “개정안과 같이 일몰을 연장함으로서 많은 지방 기업들이 최소한의 고충이라도 해소될 수 있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도 정부의 제조업 르네상스와 소상공인 활성화 대책을 뒷받침하는데 있어 동료선후배 의원들의 초당적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