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4동 주민자치회, 주민세 마을사업 선진지 견학
광명4동 주민자치회, 주민세 마을사업 선진지 견학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2.12.1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단대동 주민자치회와 판교 맹산환경생태학습원 방문
@광명4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2일 2023년 주민세 마을사업 발굴을 위해 단대동 주민자치회와 판교 맹산환경생태학습원을 방문하였다
@광명4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2일 2023년 주민세 마을사업 발굴을 위해 단대동 주민자치회와 판교 맹산환경생태학습원을 방문하였다

광명시 광명4동 주민자치회(회장 장상화)는 지난 12일 2023년 주민세 마을사업 발굴을 위해 단대동 주민자치회(회장 윤수진)와 판교 맹산환경생태학습원을 방문하였다.

광명4동 주민자치회 위원 13명은 이날 오전 전체 주민의 13%(2,170명)가 참여하여 전국 최고의 투표율로 총회를 개최한바 있는 단대동 주민자치회를 방문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단대동 주민자치회에서 주민총회 참여율을 높이고 젊은 세대 주민을 이끌어냈던 다양한 방법을 듣고 토론을 진행했다.

이어서 ▲함께 배추를 가꾸고 저소득층에 김장김치를 나눠주는 행복텃밭 ▲걸이용 화분을 설치하여 아름답게 가꾼 뷰티골목 ▲노후한 골목에 벽화를 그려 환경을 개선한 행복벽화 등 마을사업 현장을 둘러보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분당환경시민의모임(회장 정병균)에서 운영하고 있는 맹산환경생태학습원을 방문해 2002년 환경부 최우수단체로 선정되었던 ‘반딧불이 자연학교’에서 탄소중립 실천 교육인 목공수업을 체험했다.

또한,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실천적 방법 등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장상화 광명4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광명4동 주민자치회에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지역주민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지 항상 고민한다”며,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주민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지속가능한 마을사업 의제를 발굴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진한 광명4동장은 “항상 지역발전과 마을 의제 발굴을 위해 힘쓰시는 광명4동 주민자치회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하여 마을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획기적인 마을사업 아이디어가 나오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