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한 시의원, 대한적십자 회장 표창장 수상!
이재한 시의원, 대한적십자 회장 표창장 수상!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01.1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 이재한 의원은 1월 12일 광명시의회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에서 이재정 적십자 경기지사 회장으로부터 대한적십자 회장(신희영) 표창장을 수상했다.

이재한 의원은 적십자 봉사원으로 21년 숭고한 자원봉사 정신으로 적십자 인도주의 이념에 공헌하고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로 타인에게 봉사하는 의원이다.

이 의원은 2001년 적십자와 인연을 맺은 뒤 광명시 기동봉사회 그리고 재난대응 봉사회 회장을 역임하고 적십자 봉사원으로 적십자 구호미 전달, 희망풍차 결연사업, 수해복구 지원봉사, 광명시 푸드마켓 지원사업 등 많은 봉사활동을 해왔다.

적십자 봉사원으로 21년 4개월 동안 1151회 봉사로 5,958시간의 봉사 시간을 인정받았고, 2016년부터 꾸준히 적십자에 기부하고 있으며, 경기도 응급처치 강사회 강사로도 활동 있다.

특히 이재한 의원은 재난대응 봉사회에 꼭 필요한 아마추어 무선기사(4급) 자격과 응급처치 강사 자격, 재해구호 전문 양성교육 기본과정, 산악안전 일반과정 등 많은 교육 참여로 적십자 인도주의 이념에 공헌하고 있다.

이재한 의원은 “110년간 나눔과 봉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가는 적십자 회원으로 앞으로 더 많은 봉사와 나눔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 선한 영향력으로 우리 사회를 밝히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