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준 도의원, 도시 재개발 추진 준비 위원회와 간담회 가져
김영준 도의원, 도시 재개발 추진 준비 위원회와 간담회 가져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19.04.0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에서는 지난 5일 김영준 도의원(광명1, 더민주)과 함께 광명시 (전)6구역재개발추진준비위원회(준비위원장 박병하, 이하 ‘재개발추진준비위원회’) 관계자들이 (전)6구역 재개발구역 지정과 관련하여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과거 (전)6구역은 뉴타운 재개발을 추진하다 28%대의 반대에 부딪혀 주택재개발정비구역지정이 해제된 적이 있다. 하지만 재개발추진준비위원회 관계자들은 “소방도로 확보가 안 돼 작년 화재 시 큰 피해를 입었고, 주차난으로 이웃 간 분쟁이 끊이질 않으며, 아동·노인의 복지시설과 주민 편의시설 부족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하여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는 민원제기와 함께 도시재생이 아닌 전면재개발 방식을 요청하였다.

또한, “만약 (전)6구역이 도시재생지구로 지정된다면 도로확보, 주차난 등의 고질적인 문제는 해결되지 않은 채 노후주택의 증가로 마을이 슬럼화 될 수밖에 없다”고 호소하며 지난해 11월 해당 지역 내 토지등소유자의 3분의2 이상의 전면재개발 찬성 동의서를 받아 광명시에 제출하였으니, 조속히 검토하여 회신해 달라는 건의를 하였다.

이에 김영준 도의원은 “재개발이든 도시재생이든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전제되어야 하고, 주변동네가 모두 재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현 상태로 방치할 수는 없으니, 광명시에 건의하여 적절한 방향을 모색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