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설 명절 대비 가스사용시설 합동점검 완료
광명시, 설 명절 대비 가스사용시설 합동점검 완료
  • 뉴스팜
  • 승인 2023.01.24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가스안전공사, ㈜삼천리와 합동점검 실시
- 103개 점포 중 11건의 부적합 시설, 조치 완료
@광명시는 설 연휴에 대비해 지난 9일부터 16일까지 시민의 이용이 잦은 다중이용시설  대규모점포 등의 가스 사용시설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광명시는 설 연휴에 대비해 지난 9일부터 16일까지 시민의 이용이 잦은 다중이용시설 대규모점포 등의 가스 사용시설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설 연휴에 대비해 지난 9일부터 16일까지 시민의 이용이 잦은 다중이용시설, 대규모점포 등의 가스 사용시설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의 증가에 따라 가스 사용의 안전 점검을 수시로 하고, 생활 속 안전 실천 사항에 대해 숙지하여 사고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당부한다”고 전했다.

시는 ㈜삼천리,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합동으로 화재 취약시설인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가스시설 관리상태, 가스시설 주변 가연성물질 적체 확인 및 가스 차단기, 가스 누출 장치 작동점검을 완료하였으며, 겨울철 가스 난방기기 사용 증가로 인한 누설점검 및 LPG 저장탱크 설치장소 안전 점검도 병행했다. 특히, 잦은 업종 변경으로 인한 가스 배관 마감 불량 및 배관 상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이번 안전 점검 결과 103개 점포 중 배관 마감 불량, 밸브 가스 누설 및 밸브 손잡이 손실 등 11건의 부적합 시설을 발견하고 현장에서 안전조치를 완료했다.

시는 설 연휴 기간인 21일부터 24일까지 긴급 상황 발생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한편, 광명시는 겨울철 에너지 자원 단가 상승으로 인한 난방비 부담을 덜기 위해 취약계층의 난방에너지 비용을 일부 경감하는 에너지 바우처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 사업은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