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종합사회복지관, 활기찬 계묘년 시작을 알리는 설 행사 진행
철산종합사회복지관, 활기찬 계묘년 시작을 알리는 설 행사 진행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01.24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내 어르신 110여명과 설 맞이 노래자랑, 행운의 복주머니 뽑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 진행
-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코스트코 광명점 등 지원을 통한 풍성한 설 선물 전달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 이하 ’철산복지관‘)은 19일(목) 철산복지관에서 2023년 계묘년의 첫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설 행사 ’새로운 토끼해, 즐겁게 출발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110여명의 지역 내 어르신들께서 활기찬 마음으로 한 해를 시작하실 수 있도록 덕담 나눔과 체험활동을 통해 지역 이웃 간 함께 명절을 즐길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되었다.

당일 행사는 총 2부로 걸쳐 진행되었으며, 1부는 동화나라 어린이집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인사말 및 내빈 축사, 전 직원 세배 및 어르신 덕담 나눔과 어르신들의 노래 솜씨를 뽐내는 ’철산~노래자랑‘이 이어졌다.

2부에서는 특식과 선물 나눔, 철산복지관의 대표 자원봉사단인 해피모아자원봉사단(회장 구숙영)과 함께하는 행운의 복주머니 뽑기와 전통놀이가 이어지며 어르신들께서 이웃들과 소통하며 명절의 흥겨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어르신은 “늘 가까이에서 챙겨주는 철산복지관에 항상 고마움을 느끼고 있다. 2023년에는 우리 모두 건강하고 좋은 일만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철산복지관 직원들의 세배에 답례 인사와 이웃들에게 덕담 인사를 전했다.

이에, 철산복지관 김영선 관장은 “몇 년간 어르신들께서 코로나19로 무료한 일상을 보내셨을 것 같은데 2023년은 설날행사를 통해 어르신들과 즐겁게 시작할 수 있어 감사드린다. 오늘 행사가 복지관에서 이웃들의 온기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셨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쌀 120포, 3,960,000원), 아워홈(식자재 1,300,000원 상당), 코스트코 광명점(라면 40박스, 891,600원), 하안1동자율방재단(떡국 떡 40KG)의 후원 및 지원 통해 어르신께 더욱 풍요로운 설맞이 선물이 전해졌다.

한편, 거동이 불편하여 복지관에 방문하지 못하시는 25가정의 재가어르신들께는 직원들이 직접 가정에 방문하여 따듯한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설날 인사와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