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가정에 설날 음식 꾸러미 전달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가정에 설날 음식 꾸러미 전달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01.24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명절에 가족이 모여 덕담을 나누며 음식을 먹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설 명절에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을 위해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에서는 1월 19일(목) 설 명절 음식 나누기를 실시했다. 음식을 받은 대상자는 광명시에 거주하면서 경제적 어려움이 있고, 가족지지체계가 약한 장애인 70가정이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업체 및 사람들이 함께 해 진행되었다. 설을 앞두고 국민연금공단 광명지사, 한국전력공사 광명지사, 광명세무서, 코스트코 코리아 광명점, 화영운수에서는 복지관으로 온누리상품권, 후원금품 등을 지원하였다. 복지관으로 모여든 소중한 자원들은 광명지역 내 시장에서 떡국떡, 모듬전, 삼색나물, 잡채, 과일을 구입하는데 사용되었다.

마련된 음식은 하나의 꾸러미로 탄생해 장애 가정에 전달되었다. 거동이 가능한 대상자는 직접 복지관으로 찾아올 수 있도록 하여 음식을 전달했으며, 거동이 어려운 대상자는 자원봉사에 참여한 ㈜화영운수 직원, 복지관의 밝은빛부모회, 개인봉사자들을 통해 가정으로 음식을 전달하였다.

음식을 받은 가정에서는 “명절동안 함께 할 가족도 없고, 음식을 해 먹을 수도 없어 오히려 슬픈 명절이었는데 이렇게 음식을 받게 되어서 너무 행복합니다.”라며 고마움을 표현하였다.

앞으로도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역의 기관 및 업체, 사람들의 관심을 필요한 장애인 가정에 연결하여 장애인의 건강한 삶을 위한 서비스를 계속해나갈 것이다.

문의: 사례관리지역연계팀 김서영 사회복지사(070-4510-364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