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종합사회복지관, 정보 소외계층 아동·청소년 자생적IT교육 미래IT교육도서관 조성사업‘뚜루뚜루 놀이터’실시
광명종합사회복지관, 정보 소외계층 아동·청소년 자생적IT교육 미래IT교육도서관 조성사업‘뚜루뚜루 놀이터’실시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02.0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인희)은 광명시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정보 소외계층 아동·청소년 대상 자생적IT교육 생태계 구축을 위한 미래 IT 교육도서관 조성사업 ‘뚜루뚜루 놀이터’를 스마트복지복합공간共ZONE에서 진행한다.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에서 주관하고, ㈜momjobgo(대표 김현숙)에서 운영하는 ‘미래 IT 교육도서관’ 조성 사업은 초등학교 SW교육이 의무화됐으나, 체계적으로 스마트교육도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미흡하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시작하게 됐으며, 전문 IT교육장비(뚜루뚜루, 마이크로비트, 마퀸·허스키렌즈, 코스페이시스 등)와 교육 콘텐츠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더불어 여성의 전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맞춤형 강사경력 이음사업」과 연계해 SW융합교육 분야의 전문 강사 5명이 코딩교육을 진행한다.

‘뚜루뚜루 놀이터’는 광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인희)과 광명시 내 지역아동센터(광명시지역아동센터, 다솜지역아동센터, 힘찬키움지역아동센터, 해솔지역아동센터, 행복뜰안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하여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전문적인 코딩교육 기회 제공과 더불어 지속적인 IT교육 환경을 구축하고자 한다.

광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인희)은 “전문 IT교육장비를 지원받아 지역 내 아동·청소년에게 SW교육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 앞으로 지속가능한 스마트 복지 환경이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