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새내기 사회복지공무원 업무적응 교육 실시
광명시, 새내기 사회복지공무원 업무적응 교육 실시
  • 뉴스팜
  • 승인 2019.10.06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10월 4일 일자리창출과 교육장에서 사회복지분야   새내기 공무원 11명을 대상으로 업무적응 교육을 실시했다.
@광명시는 10월 4일 일자리창출과 교육장에서 사회복지분야 새내기 공무원 11명을 대상으로 업무적응 교육을 실시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4일 일자리창출과 교육장에서 사회복지분야 새내기 공무원 11명을 대상으로 업무적응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새내기 사회복지 공무원은 지난 9월 23일 임용됐으며 업무의 기초 지식 교육과 선배들의 조언으로 업무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이왕락 사회복지국장의 ‘선배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시작으로 마음열기, 관련부서 팀장들의 직무교육과 업무노하우, 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 복지시스템 체계, 행복e음 개인정보보호 등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왕락 사회복지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직장 상사와 직원의 관계를 떠나 직장 선후배로서 소통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새내기 공직자들이 광명시의 복지정책의 큰 흐름을 이해하고 광명시를 이끌어 갈 사회 복지전문가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 복지정책과는 사회보장영역 확대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는 복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새내기 사회복지공무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