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원. 오리서원 공민학당 ‘청렴인성 교육’ 실시
광명문화원. 오리서원 공민학당 ‘청렴인성 교육’ 실시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03.1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문화원 오리서원(원장 윤영식)은 오는 4월 19일부터 6월 7일까지 지역 향토 인물이자 조선시대 대표 청백리인 오리 이원익 대감을 주제로 전통문화 체험을 특화한 공민학당 ‘청렴인성 교육’을 진행한다.

‘청렴인성 교육’은 4시간과 7시간 과정이 있으며 ‘청렴사상 강연’과 ‘거문고 공연’, ‘오리 이원익 대감의 유적지와 광명동굴 답사’, ‘전통모시 빗자루 공예품 만들기 및 국궁 체험’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올해는 7시간 과정에 오리 이원익 대감이 살았던 1600년대 조선시대 식문화에서 착안하여 청렴한 밥상을 체험하고 평소 소식(小食)을 실천하셨던 이원익 대감의 정신을 통해 몸과 마음을 청정하게 잘 다스리는 방법을 배워보는 ‘청렴 밥상 체험’을 신설했다.

윤영식 광명문화원 원장은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덕목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공평과 정직이다”며, “청렴 밥상 체험교육을 통해 오리 이원익 대감의 청백리 정신처럼 몸과 마음을 청정하게 다스려서 공평하고 정직하게 일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명문화원 오리서원은 2021년 11월에 광명문화원 위탁기관으로 선정되어 2022년도에 ‘단오놀이 한마당’과 ‘인문학의 이해’ 그리고 ‘청렴인성 교육’ 등을 운영하며 오리 이원익의 청백리 사상 교육관으로써의 행보를 알렸다. 또한, 오리서원의 조경 관리 및 태양광 조명설치로 전보다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밤에도 산책하기가 좋아 시민에게 즐거움을 주는 명소가 되고 있다.

공민학당 ‘청렴인성 교육’에 대한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오리서원 홈페이지(www.오리서원.com)를 참조하거나 사무국(☎02-898-630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